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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Admob에 들어가 광고를 생성하여 광고 단위 ID 를 얻어온다.
해당 광고 단위 ID로 유니티내에서 광고를 불러올 수 있다.
2. 아래 주소에서 google admob 최신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받는다.
https://github.com/googleads/googleads-mobile-unity/releases/tag/3.2.0
3. 다운로드 받은 플러그인을 unity에 import한다.
- Unity 편집기에서 프로젝트를 연다.
- Assets > Import Package > Custom Package를 선택하고 다운로드한한
GoogleMobileAdsPlugin.unitypackage
파일을 찾는다. - 모든 파일을 선택하고 Import를 클릭한다.
4. 광고를 불러오는 코드를 작성한다.
AdMob.cs 파일을 작성한다.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| using UnityEngine; using GoogleMobileAds.Api; public class AdMob : MonoBehaviour { BannerView bannerView = null; // 배너 출력 void Start() { bannerView = new BannerView("ca-app-pub-2778546304304506/2355311671" /* 광고 생성 후 획득한 광고 단위 ID */, AdSize.SmartBanner /* 화면 해상도에 맞게 늘림*/, AdPosition.Bottom /* 광고 위치 */); // 초기화 AdRequest request = new AdRequest.Builder().Build(); bannerView.LoadAd(request); //배너 광고 요청 bannerView.Show(); // 배너 광고 출력 } } | cs |
Hierarchy뷰에서 AdMob 오브젝트를 생성 후 AdMob스크립트를 붙여준다.
Build & Run 을 통해 정상적으로 광고가 송출되는지 확인해 본다.
공식 가이드는 아래 주소를 참고하면 된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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